2023/07 5

제부도 가족모임

고등학교 친목회 50주년 기념으로 가족모임을 제부도 어가촌에서 가졌다. 1박2일 모임으로 중식과 석식, 야식, 다음날 조식까지 주는 패키지를 이용하니 술값만 따로 들어가면 편한 여행이 된다. 1인당 7만원에 숙식을 모두 해결했다. 물때를 맞춰 12시경 모여서 점심식사로 칼국수를 먹고, 모처럼의 회포를 푼 후에 회정식과 술한잔으로 저녁식사를 했다. 저녁식사후에는 빨간 등대와 해안도로 나무데크 길을 거쳐 매바위까지 걸으니 편도 1시간 정도 걸린다. 야식으로는 목살과 술한잔을 하며 하루의 회포를 풀었다. 다음날은 콩나물 해장국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서해랑 선착장에서 전곡항까지 2.12km를 운행하는 해상케이블카를 왕복표를 끊고 다녀왔다. 전곡항에 내려서는 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차한 잔씩 하고 다시 돌아와서 ..

국내/경기도 2023.07.27

오두산 통일전망대

경기도 파주군 탄현면 오두산에 통일전망대가 위치하고 있다. 이산가족의 망향의 한을 달래주기 위하여 1992년 건립되었다.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하여 개성 송악산과 마을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가 간 날은 마을사람의 움직이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조금은 아쉬웠지만 분단에 대한 아픔을 느낀 것 만으로도 뜻깊은 하루였다. 매주 월요일은 휴간하며, 입장료는 성인 3,000원이다. 만65세이상 경로와 국가유공자, 장애인,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다. 1층에는 기획전시실, 상설전시실, 역대 대통령 통일 휘호 2층애는 전시실, 극장 3층과 4층에는 전망실과 카페 옥외에는 전망대 망원경, 통일기원북, 평화의 상징탑, 고당 조만식선생 동상, 망배단, 오두산성 등이 있다.

국내/경기도 2023.07.18

탑정호 출렁다리

논산의 관촉사를 둘러보고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에 있는 탑정호 출렁다리로 왔다. 충청남도에서 두번째로 넓은 호수인 탑정호는 물이 맑고, 각종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논산 제2경으로 탑정호와 출렁다리를 꼽는데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에 세워진 출렁다리는 600m에 이르는 긴 출렁다리로 2020년 10월 준공되었다. 운영은 3월~10월은 09시~18시, 11월~2월은 09시~17시이다. 탑정호의 주변 풍광이 예쁘고 아름다와 오늘을 힐링시켜 주었다.

국내/충청도 2023.07.04

관촉사

공주 유구색동정원에 수국축제를 다녀오면서 논산 관촉사를 둘렀다. 논산시 은진면 반야산 자락에 있는 사찰로 고려전기에 혜명스님이 창건하여였다.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마곡사의 말사이다. 관촉사에는 교과서에도 국보 제323호로 나와있는 은진미륵이 있는 곳이다. 은진미륵은 원래 석조미륵보살입상으로 불리어진다. 우리나라 석조불상 중에서 가장 큰 불상으로 크기가 17.8m이다. 그러나 지금은 보수공사 중이라 볼 수가 었어 아쉬웠다. 나는 오래전에 관촉사에 왔다가 보았기에 그나마 위안을 삼았다. 절 입구에는 전국에 포로수용소에 있던 반공포로들이 이승만대통령에 의해 풀려나서 이대통령 사후에 그들이 세운 추모비가 있다. 그밖에 현존하는 당우로 관음전, 삼성각, 시명각, 해탈문, 현충각 등이 있으며, 보물 제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