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 3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2023.6.23일부터 25일까지 유구색동수국정원에서 수국 축제가 열렸다. 주말인 24일 찾아 갔는데 수국이 거의 만개를 해서 너무 멋진 자태를 나타내고 있었다. 엄청난 인파와 차량으로 주차하기도 힘들었다. 유구천 고수부지와 제방길에 피어 있는 하얗고 붉은 수국과 보라 큰꽃알리움이 구경온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하였다. 이 정원에는 약 22종의 수국이 심어져 있단다. 공연도 두군데에서 열리고, 먹거리도 많았지만 정작 식사할 만 한 곳은 별로 보이지 않아 아쉬웠다. 아쉬움을 남긴채 논산으로 길을 돌렸다.

국내/충청도 2023.06.28

여의나루 선착장 모임

2023.6.10 주말을 이용하여 11명이 모이는 가족모임을 여의나루 이랜드 크루즈 선착장에서 했다. 우선 이랜드 크루즈 한강유람선 첫 운항시간인 오전 11시30분 유람선을 타고 여의도에서 동작대교까지 돌아오면서 오랫만에 즐거움을 맛보았다. 한강 도심속 여행과 갈매기 먹이 주는게 추억이 새로웠다. 배에서 내려서는 오두막에 돗자리를 깔고 고급 도시락과 함께 한잔 하며 강을 바라보며 대화가 오가니 더위도 잊고 시간가는 줄도 몰랐다. 오늘 하루는 힐링이 된 즐거운 날 이었다. 유람선을 타면 여의도 한강공원 1주차장은 무료이다. 유람선 운항 요금은 16,900원이며 경로자는 할인이 된다.

뜰안에정원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27에 뜰안에정원이란 한정식집이 있다. 보문사가 올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곳으로 꽃으로 아름다운 뜰을 만들어 놓았다. 한정식 요리와 꽃게장 및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특히 게장 맛이 비린내 없이 다른 곳보다 맛 있었던 것 같다. 주말에는 바빠서 한정식 요리는 먹기 힘들고 평일에 먹어야 한다. 정원을 아름답게 꾸며놓은 분위기 있는 음식점으로 한번 가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