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영국

영국 (런던 하이드공원)

엘리트1 2007. 12. 12. 08:44

2007년 11월 27일부터 12월6일까지 9박10일로 집사람과 함께 유럽 4개국

(영국,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을 다녀왔다.

인천국제공항에서 13:10 대한항공 런던행 비행기를 타고 12시간 걸쳐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후 호텔에서 1박을 하고 여행일정을 시작했다.

하이드공원은 80만평 면적의 넓은 공원으로 산책로가 좋고 80개가 넘는 공원을 보유하고 있는

런던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도심공원으로 헨리8세의 사냥터였다가 1637년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다.

이 공원은 빅토리아 여왕이 남편인 알버트공을 기리기 위하여 만든 공원으로 알버트공의 동상이 있고

옆으로는 로얄알버트홀 이라는 곳이 있어 음악회가 열리는 곳이다.

알버트 동상은 하나의 커다란 예술품으로 웅장하면서도 부드럽고 온화한 알버트의 이미지가 동상에 담겨 있다.

동상 밑에 있는 작은 조각들은 음악과 미술 등 각종예술을 관장했던 신과 위인들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