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5

임진강 황포돛배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율곡로 1857 임진강변에 위치한 두지리 선착장에서 10시부터 매시간마다 황포돛배가 운항된다. 동절기와 하절기, 평일과 주말도 운항시간이 조금씩 다르다. 조선시대 운송수단이었던 황포돛배를 재현하여 임진강변을 40여분간 도는 유람선이다. 임진강을 유람하면서 두자리선착장에서 고량포구를 돌아 되돌아오는 코스로 자장리,원당리 적벽과 호로고루성, 고량포 여울목, 거북바위, 토끼바위 등의 기암들을 둘러보는데 선장님의 문화해설이 이해가 잘 되었다. 그리고 60만년전 형성된 붉은 수직 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임진강 적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좋았다. 최대 승선인원은 45명이며 최소 8명 이상이면 운항을 한다. 탑승시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승선신고서를 작성한다. 월요일은 휴무이며 입구에 카페가 있어 ..

국내/경기도 2024.03.18

한탄강 물윗길

한탄강 물윗길은 유네스코지질공원으로 등재된 한탄강의 주상절리를 물위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부교를 설치하였다. 매년 10월에 개장하여 다음 해 3월까지 운행하는데 우리 팀은 2월말에 다녀왔다. 송대소 횃불전망대는 현재 공사중이다. 송대소 은하수교 매표소에서 1인당 2,000원씩 내고 은하수교를 지나 태봉대교까지 1,500m를 플라스틱으로 부교를 만든 물윗길 트레킹 했다. 은하수교만 건너는 건 입장료가 없다. 송대소 주상절리를 물위에서 보게되니 뛰어난 경관에 감탄사가 나온다. 예전에 순담계곡 잔도길을 걸을때보다 물위에서 바라보는 주상절리가 더욱 실감이 나는 하루였다.

국내/강원도 2024.03.12

구읍뱃터

영종도 마시안제빵소에서 빵과 커피를 마시고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서 인천 중구 중산동에 있는 구읍뱃터로 왔다. 이 곳 어시장에 있는 대박수산에서 6만원짜리 회를 시켜 3층 음식점에서 상차림비를 주고 창가에 앉아 갈매기와 바닷가를 바라보며 점심식사를 맛있게 했다. 밑반찬부터 각종 수산물이 많이 나와 회를 먹기도 전에 배가 불렀다. 단지 운전때문에 술을 못 마시니까 회가 많이 남아서 포장해왔다. 점심 식사후에 구읍뱃터를 둘러보고 하루를 즐겁게 마무리했다. 여객터미널에서 월미도까지 배가 운항되고 있다.

국내/인천 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