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4

통도사와 홍매화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장을 다녀서 통도사로 왔다. 마음만 먹고 아직 와 보지 못한 천년고찰 통도사이기에 홍매화와 매칭이 되다보니 너무 설레인다. 통도사는 한국 3대 사찰로 진신사리가 있는 불보사찰이다. 입구에 들어서서 수백년된 적송들이 올곧게 뻗어 있는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1km의 무풍한송길을 걸으니 벌써부터 힐링이 된다. 통도사는 신라시대 자장율사가 당나라에서 불법을 배우고 돌아와 대국통이 되어 왕명에 따라 통도사를 창건하고 부처의 진신사리를 안치하고 금강계딘을 쌓았다 한다. 그래서 다른 사찰과 달리 대웅전에 불상을 모시지 않고 있다. 2018년 1월 4일에 경상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대웅전과 금강계단은 국보로 지정되어 있다. 경내에는 성보박물관, 대웅전, 금강계단을 비롯하여 대광명전, 영산전, ..

국내/경상도 2023.03.17

양산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

2023. 3.11~12일까지 양산 원동 주말장터 일원에서 매화축제가 열렸다. 광양 매화축제가 워낙 유명하지만 순매원 매화축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3월11일 여행사를 통해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장과 통도사를 다녀왔다. 영등포구청역에서 06시 20분에 출발하여 오전 11시거 넘어 도착했으니 5시간이 넘게 걸린 것 같다. 만원이라 주차장에 주차도 못 시키고 원동초등학교 건너편 오거리 휴게소에 하차해서 뚝방길을 따라 원동역과 내려다 보이는 기찻길을 바라보며 20여분 걸으면 800여 그루의 봄의 전령사인 매화가 화사하게 반겨주는 목적지에 다다른다. 만개한 매화의 향기와 자태에 취해 피로가 싹 풀리는 듯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 곳은 미나리 재배지가 있으며 미나리 삼겹살이 음식점마다 주를 이룬다. 점심식사를 하..

국내/경상도 2023.03.14

풍산심씨 문정공파 묘역

서울 강서구 방화동 855번지에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77호 풍산심씨 문정공파 묘역이 있다. 조선시대 정국공신이며 좌의정을 지낸 문정공 심정과 아들 심사손, 심사순, 손자 심수경 등 풍산심씨 가문의 묘 60기가 길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곳에는 심정과 부인 허씨, 심사순과 부인 이씨의 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