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3

말티재 전망대

말복이 지났는데도 열대야는 그칠줄 모르는 날들이다.충북 보은에 있는 친구를 만나기 위해  5명이서 1박모임을 그리로 갔다.하룻반 회포를 풀면서 고향의 냄새도 맡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시골의 해넘이도 아름다왔다.다음 날은 속리산 가는 길에 겨쳐갔던 말티재 전망대를 갔다.2020년 개장한 말티재 전망대는 전망대 및 조형물로 열두굽이의 말티고개를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2층 규모에 폭 16m, 높이 20m이다.카페와 미술 전시관도 둘러보았다.몇 십년만에 말티고개를 내려다 보니 중학교때 수학여행 온 기억이 났다.즐거운 추억을 안고 집으로 돌아왔다.

국내/충청도 2024.08.25

은평한옥마을 & 진관사 계곡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7월의 마지막 주말 친구들과구파발역에서 만나 버스를 타고 한옥마을에서 올라가 봉은사못 미쳐 계곡으로 내려가서 하루를 시원하게 보냈다.실로 몇 십년만에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막걸리 한잔하니 신선이따로 없는 듯 했다.소나기를 피해 계곡을 올라와서 한옥마을을 둘러보니, 도심속에서 여유롭게 자태를 뽐내는 모습이 도심속 전원의 맛이 난다.이 곳에는 천상병 시인과 중광, 이외수 세분의 작품을 전시하는 "셋이서문학관"이 있어 흥미로웠다.한옥마을은 다음에 다시 와서 천천히 둘러봐야겠다.

국내/서울 2024.08.05

애룡저수지 원두막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애룡길 183에 애룡저수지가 펼쳐져 있고 그 곳에 원두막이란 음식점을 비롯하여 카페 등 여러 시설이 있다.법원읍에서 저수지 가는 길은 좁은 도로로 5분 정도 가는데 주말에는차량이 많아 복잡하다.자그마한 호수로 아늑하고 한적하며 분위기가 있는 곳으로 식사와 차를 마시며 하루를 즐기기엔 좋을 듯 하다.주차장이 넓지 않아 주말을 피하는 것도 좋겠다.우리는 평일에 가서 저수지를 바라보며 원두막이란 음식점에서 옻오리를맛있게 먹었다.이 집은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옻오리를 비롯하여 닭백숙, 참게매운당 등이 있는데 둘이 가면 양이 많아 먹기가 힘들다.

국내/경기도 2024.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