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8

대왕암공원(大王岩公園)

태화강 국가정원을 출발하여 대왕암공원으로 왔다. 원래 울기공원이었으나 2004년에 대왕암공원으로 변경되었단다. 입구에는 용형상의 미끄럼틀이 예사롭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사랑소나무를 지나며 길이 303m, 너비 1.5m의 출렁다리를 건너면 대왕암 가는 길이다. 가는 길에는 울산 최초의 등대였던 6m 높이의 울기등대를 지나며 해변 산책로를 걷다보면 대왕암과 많은 바위들이 물속에서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대왕교에서 대왕암까지 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 위험하지가 않으며 불그스럼한 바위들이 파도와 어우러져 용솟음치는 모습이 장관이다. 신라 제30대 문무왕의 왕비가 죽어서도 호국룡이 되어 나라를 지키고자 바위섬에 묻혔다고 전해져 내려온다. 문무왕은 용으로 승천하여 경주의 해중릉에서 동해를 지켜 주셨단다. 울산 대..

국내/경상도 2022.11.29

영랑호수 윗길

속초여행을 하면서 제일 먼저 영랑호수 윗길을 갔다. 영랑호는 2018년 다녀왔는데 윗길은 2021년 11월 12일 개통하여 13일 개장하였단다. 이 길은 범바위가 아래쪽에 있으며 옛 풀장부지와 호수 건너편을 이어주는 400m의 길이와 폭 2.5m의 부교와 원형광장이 가운데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또한 수위변동에 따라 높이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해상부유 구조물로 되어 있다.

국내/강원도 2022.11.26

큰바위얼굴 테마파크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관성리에 가면 세계 역사의 중심에 있었던 위대한 인물과 저명인사와 우리나라의 위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날수 있는 큰바위얼굴 테마파크가 있다. 조각상에는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에 대한 기록도 곁들여져 있어 산 교육장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평일과 휴일 오전8시~오후8시까지 관람이 되며 연중무휴이다. 지난 2009년에 다녀갔는데 새로운 얼굴들이 많이 들어서서 찾아 보는 것도 큰 재미이다. 전시1관 : 세계 4대성인 및 박근혜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 전시2관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및 노벨문학상 수상자들 전시3관 : 한국의 역대 대통령과 고종황제 전시4관 : 사회에 환원한 기업가들 전시5관 : 일본, 중국 정치가 및 영국황실가 전시6관 : 세계 사회 봉사재단 창시자 및 여성 정치가들 전시..

국내/충청도 2022.11.21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충북 음성군 생극면 차곡리에 위치한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에서 친구들과 1박을 하였다. 오래전에 둘렀던 기억은 나지만 그때 모습은 그려볼 수 가 없었다. 금요일 한적한 휴양림은 조용하며 아름다운 가을을 보여주고 있었다. 단풍진 길에 떨어져 쌓여있는 낙엽을 밟으며 걷는 기분이 너무나 좋아 올 가을을 만끽한 것 같아 행복한 하루였다. 왕복 1시간이 좀 넘게 걸리는 거리인데 자고 나서도 똑같은 길을 어둠이 걷히기도 전에 다시 다녀왔다.

내연산 보경사(內延山 寶鏡寺)

보경사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내연산 군립공원내에 있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지명법사가 603년(진평왕 25년)에 창건한 사찰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1교구 본사인 불국사의 말사로 지명법사가 진나라 유학중 도인으로부터 팔면보경을 선물로 받아 왔다. 왜구의 침입도 막을 수 있으며 삼국도 통일할 수 있다하여 내연산 아래 큰 연못에 팔면경을 묻고 금당을 건립하여 보경사라 이름지었다 한다. 조선시대 많은 고승들이 중창을 거듭하여 현재의 모습이 되었으며 보물과 문화재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존하는 당우로 비로지나불과 문수보살, 보현보살을 모신 적광전을 비롯하여 석가모니불을 모신 대웅전, 16나한을 모신 영산전, 팔상전 등이 있으며 명부전, 원진각, 일로향각, 동로각, 일주문, 천왕문, 원진국사비각, 설산당비..